2013. 3. 15.

[CouchBase Server 2.0] Bucket 이란?


Couchbase Server는 버킷이라는 데이터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데이터에 대한 가상 컨테이너를 분리합니다. Bucket은 Couchbase Server 클러스터의 물리적 리소스의 논리적 그룹입니다. 그들은 클러스터의 여러 클라이언트 응용 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Bucket은 정리, 관리 및 데이터 스토리지 자원을 분석하기 위한 보안 메커니즘을 제공합니다.




* Bucket 타입 설명

- Couchbase
영구 및 복제 서비스를 제공하여 높은 가용성과 동적 재구성 가능한 분산 데이터 스토리지를 제공합니다. Couchbase 버킷은 100 % 호환되는 프로토콜 및 memcached의 오픈 소스로 배포되는 키와 값의 캐시 정신을 바탕으로 구축되어 있습니다.

- Memcached
직접 주소 지정 (확장)은 분산 메모리에 키와 값의 캐시를 제공합니다. memcached의 버킷은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기술과 함께 사용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 자주 사용하는 데이터를 캐시하면 데이터베이스 서버가 Web 응용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Web 서버에서 실행해야합니다 쿼리 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 Bucket 기능

기능 설명

- Caching
Couchbase Bucket은 RAM을 통해 작동합니다. 데이터는 RAM에 저장되어 디스크에 다운됩니다. 데이터를 RAM에서 배출된 때 설정 RAM은 소진 될 때까지 데이터는 RAM에 캐시됩니다. 요구된 데이터는 RAM 캐시에 사용되지 않으면 자동으로 디스크에서 로드됩니다.

- Persistence
데이터 오브젝트는 서버를 다시 시작하거나 사소한 장애로부터 보호를 제공하기 위해 메모리에서 하드 디스크 리소스를 비동기적으로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지속성 속성이 Bucket 레벨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 Replacing
복제 서버 설정 가능한 수는 Couchbase 유형 버킷의 모든 데이터 객체의 복사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호스트 시스템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복제 서버가 Fail Over를 통해 고 avilability 클러스터 작업을 제공하고 호스트 서버로 승격 할 수 있습니다. 복제가 버킷 레벨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 Rebalancing
자원과 동적 추가 또는 클러스터의 버킷과 서버 제거 간 부하 분산을 가능하게합니다.



* 버킷 인터페이스 유형

- default Bucket

default Bucket은 항상 포트 11211에 상주하고 Non-SASL 인증 버킷입니다. Couchbase 서버를 처음 설치할 때이 Bucket은 설치시에 자동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 Bucket은 설치 후 제거 할 수 있으며 나중에 다시 추가해도 좋지만, "default"라는 버킷을 다시 추가 할 때, Bucket은 포트 11211에서 수행해야하며 Non-SASL 인증 버킷으로 해야합니다. 그것이 Non-SASL 버킷 인 경우 기본 이름이 붙지 않은 Bucket은 포트 11211에 존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default Bucket은 vBucket의 지원 스마트 클라이언트, ASCII 클라이언트 또는 SASL 인증을 사용하지 않는 바이너리 클라이언트 도달 할 수 있습니다.

- Non-SASL Bucket

버킷이 "default"라는 이름이 붙어 있지 않은 경우, 비 SASL 버킷은 포트 11211를 제외하고 사용 가능한 모든 포트에 배치 할 수있다. 유일한 Non-SASL 버킷은 모든 개별 포트에 배치되어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버킷은 vBucket 대응의 스마트 클라이언트, ASCII 클라이언트 또는 SASL 인증을 사용하지 않는 바이너리 클라이언트 도달 할 수 있습니다

- SASL Bucket

SASL 인증 Couchbase 버킷은 포트 11211에 위치한 수도 있고, 각 버킷은 그 이름과 암호로 구분합니다. SASL 버킷은 11211 옆에 다른 포트에 배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버킷은 vBucket 대응의 스마트 클라이언트 또는 SASL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진 클라이언트 중 하나에 도달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버킷은 ASCII 클라이언트 도달 할 수 없습니다.



스마트 클라이언트는 Couchbase 관리 REST API를 사용하여 클러스터의 변경을 감지합니다. 버킷은 multi-tenancy(무슨 말이지??)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개별 응용 프로그램을 분리하기 위해 또는 성능과 시인성을 향상하기 위해 캐시에서 데이터 형식을 분리하는 데 사용 할 수 있습니다. Couchbase Server는 다른 버킷에 액세스하기 위해 별도의 포트를 구성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에게 인증없이 SASL 인증을 가진 이진 프로토콜 또는 ASCII 프로토콜 중 하나를 사용하여 격리 된 버킷에 액세스 할 수있는 옵션이 표시됩니다

Couchbase Server는 사용자 환경에서 필요한 버킷의 다른 유형 (Couchbase와 memcached)를 사용하여 혼합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유형의 버킷 여전히 같은 리소스 풀링 및 클러스터 리소스를 공유합니다. 자원의 사용량이 전체 클러스터에서 관리 할 수 ​​있도록, RAM 및 디스크 사용량의 할당량은 버킷마다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 관리자가 시간이 지남에 사용 패턴이나 우선 순위의 변화에 따라 자원을 재 할당 할 수 있도록 할당량이 실행중인 클러스터로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위의 글은 Couchbase Server Manual - Buckets를 구글 번역을 기초로 편집한 내용입니다.
http://www.couchbase.com/docs/couchbase-manual-2.0/couchbase-introduction-architecture-buckets.html

EOP.




댓글 없음:

댓글 쓰기